열혈강호 619 일월수룡륜 등장, 열혈강호 620화 이후 스토리 예상!!
안녕하세요.
지난 번에는 열혈강호 620화의 리뷰로 인사 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620화에서 나왔던 일월수룡륜을 중심으로 다음 스토리를 예상해 보겠습니다.
1. 일월수룡륜 그리고 스토리 예상
기존에는 일월쌍륜으로 알고 있었던 무기의 진짜 이름이 일월수룡륜이며, 이 8대기보의 성질은 화룡도와 정반대된다. 즉, 화룡도를 누를 수도 있는 카운터 성질을 가진다는 떡밥이 풀리며 일월수룡륜은 이번에 열혈강호 팬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무림과 신지가 전투 중인 전장에 8대기보가 거의 다 모였습니다. 2차 8대기보전인가요? 그리고 이제 막 일월수룡륜을 얻은 도월천은 수룡의 힘을 사용해 보고 싶어서 무림과의 전투에 투입되거나 한비광이 도착하면 그와 대결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런데 한비광이 도착할려면 시간이 좀 걸리겠죠. 주인공은 늦게 나타나니까요. 특히 치료받고 있는 진풍백이 깨어나는 것도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도월천이 만약 일월수룡륜을 들고 전투에 가담하려면 최소한 도제나, 약선, 송무문주 정도의 고수들이 전황을 무림에 유리하게 만들었을 때 이것을 뒤집기 위해서 뛰어들지 않을까 싶네요. 그게 아니라면 한비광이 올 때까지 진풍백은 대기만 할 것 같습니다.
2. 도월천은 무림의 이중 첩자?
그동안 도월천은 신지 지신각과 계속 연락을 해왔고, 무림과 천마신군을 배신하는 것이다는 의견과 그게 아니라 천마신군의 지시로 신지와 협력하는 척을 한 것이라는 이중첩자 설이 있었습니다.
도월천이 일월수룡륜의 여의주를 쉽게 얻은 걸 봐서 도월천의 이중첩자 확률은 더 낮아졌다고 봅니다. 그가 스승의 무기와 카운터 되는 무기를 몰래 갖고 있었다는 점이 밝혀졌는데 이거야 말로 도월천이 무림과 흑풍회에서 마음이 이미 떠난 상태라는 증거가 아닐까 싶네요. 그런데 만약 신지 입장에서 도월천이 이중첩자였다고 밝히면 자신들의 체면이 많이 구겨질거 같습니다.
3. 제2차 8대기보전?
위에서 말씀 드린 대로 8대 기보가 거의다 모였습니다. 그리고 무림과 신지에 속한 8대 기보의 상황을 볼게요. 무림 측의 추혼오성창, 현무파천궁, 한옥신장, (화룡도, 패왕귀면갑 추가 예정) VS 괴명검, 복마화령검, 일월수룡륜의 대결이 이제부터 나오겠네요. 개인적으로 참 기대됩니다.
예전에 8대 기보가 신지를 정화한다는 전설 내용이 나왔고 이제 그 기보들이 다 모였습니다. 제 생각엔 8대 기보가 신지를 정화하는 게 아니라 반드시 기보의 사용자가 있어야 하고 그들이 신지를 정화하는 싸움을 벌인다고 봅니다.
그래서 마령검(사음민), 괴명검(갈뢰)가 나중에 중요한 역할을 할 걸로 보입니다. 사음민이 검존의 후예라고 나왔기 때문에 마령검을 들고 있는 사음민이 분명 지금 이상의 역할을 할 거 같아요.
생각해 보면 사음민은 자기의 신분을 숨겨왔고, 갈뢰는 음종 쪽 사람이죠. 그래서 이 두 사람은 현재 자하마신에게 충성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때가되면 이 2명은 자하마신을 적으로 돌리고, '신지를 망치고 있는' 자하마신을 제거하려고 시도한다고 봅니다.
4. 8대 기보 정리
이제 다 나왔으니까 8대 기보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마령검 / 괴명검(흡수하는 성질)
마령검은 사람 영혼의 기운을 뺏고, 괴명검은 상대 무기의 기운을 흡수했다가 돌려주는 기능이 있음
2) 화룡도 / 일월수룡륜(사용자 능력을 강화하는 성질)
화룡도는 사용자의 능력을 한계치 이상으로 끌어내는 성질이 있음. 그래서 일월수룡륜도 여의주를 가짐으로서 화룡도와 비슷한 성질이지 않을지??
재미있는 건 둘 다 천마신군 제자들이 갖고 있는 중. 화룡도가 신지에서 천마신군에게 들어왔기 때문에 일월수룡륜도 신지 륜종에서 천마신군 제자에게 들어온 배경이 있을 것으로 보임.(나중에 떡밥이 풀리길 기대합니다)
3) 현무파천궁 / 추혼오성창(장거리 용 무기)
둘 다 장거리 무기이며 광범위한 공격이 가능한 필살기를 보유 중.
4) 한옥신장 / 귀면갑(보호용 무기)
둘 다 상처 회복용 또는 신체 보호용 무기.
5. 일월수룡륜 관련 추가 자료, 사진
최근에 제가 열혈강호 팬카페에서 나온 것으로 보이는 자료를 찾았는데요. 하나는 어떤 분이 작가님과 일월수룡륜 관련 대화한 내용이고 하나는 게임에 나왔던 일월수룡륜입니다.
제가 게임을 안해서 그런지 일월수룡륜이 새롭게 느껴지네요.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열혈강호 관련 자료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