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건강 정보

얀센 백신 부작용 총정리해 볼게요!!!

대표 리얼 2021. 10. 10. 07:28
728x90
반응형

지난번 화이자, 모더나 백신 부작용에 이어 오늘은 얀센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코로나 시국이 계속 되고 있고 언제 끝날 지도 불투명하니까 코로나 예방을 할 수만 있다면 매년마다 독감 예방주사를 맞듯이 백신 주사를 맞고 싶은데요.

 


참고로 저는 1차 아스트라제네카, 2차 화이자 백신을 접종 받았습니다. 저한테 있었던 부작용은 아래 얀센 백신 부작용의 0.번 부작용과 같은 평범한 부작용이었습니다.

그러면, 얀센 백신 부작용에는 어떤 게 있는지 다 같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

 

모더나 백신 접종 부작용 사례 정리 : 모더나 팔? 심근염? 심낭염?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더나 백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1차 아스트라제네카, 2차 화이자 백신 접종을 최근에 받았습니다. 여러분들은 모두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으셨는지

uchina-dailylife.urizuninfo.com

 

 

화이자 백신 부작용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이자 백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1차 아스트라 제네카, 2차 화이자 백신 접종을 모두 마쳤는데요. 여러분들은 코로나 백신 접종을 어디까지 마치셨

uchina-dailylife.urizuninfo.com



0. 얀센 백신은 어떤 백신입니까?


얀센 백신은 존슨 앤드 존슨 관련 제약 회사인 얀센이 개발한 백신으로 아데노 바이러스 26 형 (Ad26)를 운반체로 사용하는 바이러스 담체(벡터) 형태의 백신입니다. 바이러스 벡터를 인체에 주입함으로써 인간 세포 내에서 바이러스의 독특한 단백질을 생성하는데요. 그리고 이 단백질은 인체의 항원 역할을 하며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1. 얀센 백신의 일반적인 부작용


얀센 백신의 일반적인 부작용은 다른 백신들의 일반적인 부작용과 같습니다. 백신 접종 후 예측된 부작용(국소 및 전신 통증)은 백신 접종 후 총 6,736 명의 환자(접종 군에서 3,356 명, 대조군에서 3,380 명)에게 발생했는데요. 7일 간의 조사 결과, 국소 반응으로 주사 부위의 통증이 48.7%, 붉은 반점 발생이 7.3%, 부종(몸의 일부 붓기)이 5.3%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부작용들은 2~3일 이내에 모두 사라졌다고 합니다. 전신에 나타나는 얀센 백신 부작용은 두통 39%, 피로감 38.3%, 근육통 33.2%, 구역질 14.2%, 발열 9% 순으로 대부분 강도가 심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부작용들은 접종 후 1~2 일 안에 사라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증상은 다른 백신을 투여한 경우의 일반적인 증상과 같으며, 진통제(타이레놀)를 복용하는 것을 의료진이 권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우리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하루이틀 만 고생한다면, 이 얀센 백신 부작용들은 충분히 회복되며 우리의 몸이 정상으로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일반적인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좀 특이한, 잘 나타나지 않는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얀센 백신 부작용 첫번째 : 정맥혈전색전증


유럽 ​​연합 (EU)의 제약 규제 당국인 유럽 의약품청(EMA)은 미국의 제약 회사 얀센의 COVID-19 백신에 대해서 백신 접종 후 매우 드물게 발생하는 부작용으로 정맥혈전색전증(VTE)을 포함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로이터 보도에 따르면, EMA는 1일(현지 시간) 안전위원회를 통해서 다음과 같이 발표했는데요. 얀센 백신 접종 후에 정맥혈전색전증이 나타나느 사례에 관계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합니다.

정맥혈전색전증은 일반적으로 팔, 다리, 또는 사타구니 근처를 지나는 정맥 혈액 응고에서 시작됩니다. 따라서 굳어 버린 혈액은 폐로 가서 혈액 공급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얀센 백신 접종 받으신 후에 호흡이 잘 안되는 문제가 발생한다면 즉시 119에 전화하셔서 구급차를 부르세요. 평범한, 발열이나 감기몸살 같은 증상이 아닌 다른 증상이 백신 접종 후에 발생한다면 반드시 전문가인 의사 선생님들과 상의해야 합니다.



2. 얀센 백신 부작용 두번째 : 발진


얀센 백신 접종 후에 전신에 발진이 나올 수 있습니다. 주사 부위의 경미한 발진이 아니라 전신의 발진이나 피부 가려움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것은 알레르기 증상이며, 이런 증상이 생기는 분들은 얀센뿐만 아니라 다른 백신에 대해서도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과거에 백신 관련 알레르기 증상을 경험 한 적이 있는 분들은 백신 접종 후 30분 간은 의료 기관을 떠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난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뒤늦게라도 몸에 발진과 같은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119에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일반적이지 않은 백신 부작용은 타이레놀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의료 전문가에게 맞겨야만 합니다.



3. 얀센 백신 부작용 두번째 : 혈전


얀센 백신의 부작용으로 혈전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는데요. 그 내용을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혈전은 혈관 내 혈액이 응고하여 혈류를 차단하고, 뇌졸중, 마비, 발작, 심지어 사망에 이르는 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얀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같이, '희귀 혈전'의 부작용에 관한 논쟁 때문에 일시적으로 접종이 중지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이미 800만명이 백신을 접종한 시점에서 15명의 여성에게 혈소판 감소증을 동반 혈전증이 보고되었기 때문인데요.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는 자문위원회 회의 이후 50 세 미만의 일부 여성이 희귀 혈전 증후군이 발병할 위험이 있다는 전제에서 예방 접종을 재개했다고 합니다.

 

 


유럽 ​​의약품청(EMA)도 아스트라제네카의 예방 접종 권고를 유지했지만, 혈전은 "매우 드문 부작용"이라고 결론 지었다고 합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이것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같은 '아데노 바이러스'를 사용한 바이러스 벡터 기반 백신이기 때문에 혈전에 의한 부작용의 위험은 매우 드물지만 발생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혈전만 보면 전문가들은 아세트 아미노펜 종류의 약을 복용 한 이후 혈전증이 생길 위험은 100 만 명 당 약 1,000 명 정도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고려 대학교 안산 병원 감염내과 교수인 최원석 선생님은 "유럽의 EMA 발표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효과와 이익이 발생할 수 있는 손실에 비교할 때 아직도 이익이 더 크다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혈전은 거의 발생하지 않는 얀센 백신 부작용이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네, 지금까지 얀센 백신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정말 힘든 일상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현재 시점에서 백신을 맞는 것 외에 다른 대안이 없기 때문에 여러분들 모두 어서 백신 접종 받으시길 바랍니다. 백신 접종 받으셨다고 해도 마스크는 꼭 쓰시고요. 어서 코로나가 끝나서 건강한 일상이 회복되기만을 간절히 바랍니다.


<<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시간대 안내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로 여러분들께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코로나 4차 유행 때문에 다들 힘든시기 보내고 계시죠? 저도 1차 아스트라, 2차 화이

uchina-dailylife.urizuninfo.com

 

 

만성설사 원인 치료법 좋은 음식 : 지겨운 설사 이제 탈출하자!!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만성 설사의 원인 치료법 만성설사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늘 과민성 증후군이나 소화 불량, 위염 같은 소화기 질환에 시달리며 살다 보니까

uchina-dailylife.urizuninfo.com

지아이텍 공모주 청약 기본적 정보 총정리! 

 

지아이텍 공모주 청약 기본적 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지아이텍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지아이텍은 2차 전지 관련 종목인데요. 이 종목도 많은 분들께서 기대하시리라고 생각됩니다. 그

urizunjpkr.urizuninfo.com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 10월에 따상 갈 만한 종목은???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 10월에 따상 갈 만한 종목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스플로, 원준, 하나금융스팩 19호의 청약일이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어떤 공모주에 청약하셨나요? 참고로 저는 원준과 아스플로만 청약 신청했습니다. 개인

urizunjpkr.urizuninfo.com

삼성전자 주가 전망 : 결국 삼전은 내릴 때 마다 사야 한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 결국 삼전은 내릴 때 마다 사야 한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주가 관련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2021.09.22 - [생활 정보] - 화천대유 뜻 유래 천화동인 뜻 유래 : 주역에서 천하동인 화천대유 알아보자! 화천대유 뜻 유래 천화동인

uchinaeconomy.urizuninfo.com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